본문 바로가기
나의 성장일지

주변 환경을 훈련시키자.

by 비월 2401 2023. 1. 25.
반응형

하루 일정을 만반의 준비로 일을 시작하지만 주변환경에 의해 방해받을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모든 간섭을 차단하자.

 

1. 모든 알람을 꺼두자. (특히 소리 알람)

2. 전화를 멀리 두자. (받지 말자. 통상적으로 전화는 자동응답기가 받게 하라.)

3. 모든 방해 요인들에게서 벗어나자 (충분한 용기가 있다면 인터넷 선을 뽑아버리자.)

4. 일에 깊이 몰두하기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자.

 

주변환경에 의한 방해금지

 

집, 사무실, 공동공간, 커피숍, 숲 속이나 어디는 상관없이 가장 마음에 들고, 적절한 활력이 느껴지는 장소를 찾자.

또는 평화롭고 조용한 분위기가 좋다면 그곳에 가서 일을 하자. 기기들을 꺼놓고 전화를 받지 않는다고 해서 고객을 잃고 비상사태에 대응하지 못할까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그들이 내가 정한 시간과 조건에 따라 연락하거나 회의를 잡도록 재훈련시키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방해를 받기 싫다는 뜻을 전달하려다 실패하는데 이를 해결할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네 알겠어요. 하지만 지금은 안됩니다.(어려워요). 나중에 00시는 어때요?"

2. 개인비서, 가상비서나 자동응답기, 직원들의 도움을 받자.

3. 누구도 내가 찾을 수 없도록, 지금 있는 곳의 위치를 알려주지 말자.

4. 최대한 바쁜 척하자. 한마디로 잠깐만 봐도 멀어질 수 있는 표정관리가 필요하다.

 

내가 방해받지 않도록 타인을 길들이자.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일에 깊이 몰두하기 적합한 환경을 조성한 후 모든 방해물과 기기로부터 나를 소외시키자. 세상 사람들이 나의 기준에 따라 언제 시간이 나는지 알 수 있도록 그 들을 재훈련시키자.


[Morning]

내가 감사하게 여기는 것들

  1. 편안하게 쉴 수 있었던 침대가 있음에 감사하다.
  2. 따뜻하게 온몸을 지질 수 있는 전기장판이 있음에 감사하다.
  3. 멀리서도 내가 원하는 것을 보게 해주는 리모컨이 있음에 감사하다.

오늘을 기분 좋게 만드는 것들

  1. 잔여휴일이 하루 남았다.
  2. 금주 업무일이 이틀밖에 없다.
  3. 또 다른 GSW 찬스가 올 것이다.

오늘의 다짐

  1. 휴일이자 한파에도 운동을 하자.
  2. 심의를 잘 하자 (아이패드 활용)
  3. 임장을 해보자. 

[Evening]

오늘 있었던 굉장한 일 3가지

  1. 내가 추천한 곳 임장
  2. 임장을 현실화 시도
  3. 또 하나의 사업아이디어 제안

오늘을 어떻게 더 좋은 날로 만들었나?

  1. 1+1을 해보자.
  2. 대중에서 벗어나고 상식을 깨야 한다. 당연한 것을 다시 보는 시각을 봐야 한다.
  3. 나만의 생각을 가져야 한다는 인식을 해보자.

 

 

간섭하는 자신을 해고하자.

신속히 자기를 해고하자. 내가 문제를 일으키는 장본인이다. 방해마지 말자. 성장하려면 마음을 비우고 다른 사람들이 나만큼 일을 잘하거나 심지어 더 잘할 거라 믿자. 내가 병목현상을 일으키

dualego93.tistory.com

 

최소한의 노력으로 해결책을 찾아보자.

나는 스스로 하게 가장 잘 속는다. 스스로 착하지 않다고 자책하듯, 중요한 일을 별일 아니라고 착각하듯, 시작하기 전에 만반의 준비를 끝내야 한다고 스스로에게 거짓말을 한다. 모든 창의성

dualego93.tistory.com

 

반응형

#tt-body-page blockquote[data-ke-style='style1']::after { content: ''; display: block; background: url(https://t1.daumcdn.net/keditor/dist/0.4.9/image/blockquote-style1.svg) no-repeat 50% 0; padding-top: 34px; transform: rotate(180d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