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풍경미행

리틀 포레스트로 핫플인 대구 군위 여행 완전정복 02 - 화본역, 혜원의집, 군위맛집

by 비월 2401 2024. 4. 3.
반응형

'리틀 포레스트로 핫플인 대구 군위 여행 완전정복 01'에 이어 계속 이야기해 볼게요~

학소대까지 보고 오늘 제일가보고 싶었던 '화본역'으로 이동합니다.


 

Course 02

경북 군위 힐링 여행

화본역 - 혜원의 집 - 화산산성 - 참 좋은 한우직판장(정육식당) - 추가 추천코스

 

5. 화본역, 화본역 급수탑

 
5월의 맑은 하늘에 날씨까지 너무 따뜻하니 좋네요.
이번 코스는 나름 기대를 하고 간 곳으로 과거 손현주의 '간이역'에도 나온 화본역이랍니다.
소박한 간이역인 화본역은 그 자체 건물만 봐도 아담하고 이뻐 보어요.

단, 현재도 열차가 정지하지 않는 폐선이 아니라 지금도 운행 중인 중앙선의 역이기에 선로에 들어가면 위험할 수도 있어요.

화본역

[장소정보]

구분 세부내용
위치정보 대구 군위군 산성면 산성가음로 711-9
체험정보 기차역, 나들이
운영시간 연중무휴
입장요금 역내까지는 무료, 역밖의 선로와 화본역 급수탑 구역을 위해서는 1,000원
주차유무 무료주차가능
체험문의  1544-7788
홈페이지 별도 없음

[위치정보]

 

화본역

대구 군위군 산성면 산성가음로 711-9

map.kakao.com

역 내부로 들어가면 군위의 풍경을 담은 그림이 천정 위에 있고 반대편엔 역무원 모자를 쓰고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선로와 급수탑을 구경하고 싶다면 1인당 1,000원씩 지불하고 역외로 나갈 수 있어요.

화본역 실내
화본역 실내천정

당연히 1,000원을 내고 역외로 기꺼이 나가야죠. 
나가서 바라본 역은 또 다른 느낌이에요

화본역 뒷면

선로가 보이는데 아직까지는 기차가 안 다니네요.
좀 있다 화물차가 지나간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죠?

화본역 철길화본역 철길

화본역은 군위군에서 유일하게 여객열차가 정차하는 곳이에요
무궁화호가 1일 6회 정차하고 부전~군위~청량리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중앙선 복선전철화의 영향을 받아 2024년 12월에 역사 속으로 사라질 예정이고, 업무를 군위역으로 이전할 예정이랍니다.
그래서 그런지 열차는 안 다닐 것을 예상하고 급수탑과 역사는 잘 보전하려는 것 같아요.

화본역 안내도
화본역 이정표화본역 철길

1,000원을 내면 이쁜 티켓을 주는데 티켓의 그림은 역의 정면이라 사진을 배경으로 한 역의 뒷면 하고는 이미지가 다르네요~

화본역 티켓

급수탑 가는 길도 분위기 있어 보여요

화본역 급수탑 가는길

멀리 급수탑이 보이네요

화본역 급수탑 원경

중간에 쉼터도 있고요

화본역 급수탑 쉼터

쉼터 내에는 급수탑의 원리를 설명해 주는 글과 이미지가 있네요.
정말 과거의 증기기관차를 위한 급수탑이라니...
역사가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짐작이 갈 거 같네요. (거의 90년)

화본역 급수탑 사용원리
화본역 급수탑 설명

급수탑이 바로 보입니다.
높이가 25미터, 지름이 4미터로 규모가 엄청나네요.

화본역 급수탑 근경

급수탑 아래에는 출입구가 있고,

화본역 급수탑 출입구

내부를 들어가면 시원하게 뻥 뚫려 있네요
멋진 조각품들이 천정까지 주렁주렁 달려서 급수탑 내부를 멋지게 장식해주고 있답니다.

화본역 급수탑 실내화본역 급수탑 실내
화본역 급수탑 실내 장식물화본역 급수탑 실내장식물

건너편에 밖을 바라보는 소녀도 있네요.

화본역 급수탑 실내 장식물

무엇을 바라볼까요?
그것도 고양이와 말이죠?

화본역 급수탑 실내 소녀와 고양이 화본역 급수탑 실내 소녀와 고양이
화본역 급수탑 실외 소녀와 고양이 화본역 급수탑 실외 소녀와 고양이

재미있는 건 밖으로 나오니 진짜고양이가 아기 목소리로 '야옹'하면서 기다리고 있어요.

화본역 급수탑 실제 고양이

밖에서 바라본 급수탑 내 소녀를 정면으로 바라볼 수 있네요.
제목이 '급수탑에서 삼국유사를 펼치다'인데 소녀가 삼국유사를 보고 있는 게 아니라 안고 있는 것 같은데...
잘 모르겠네요. ㅎㅎ 

급수탑에서 삼국유사를 펼치다급수탑에서 삼국유사를 펼치다 설명

점점 햇살이 내려갑니다.
여기서의 여정을 마무리하고자 화본역까지 돌아가는데 걷는 길 자체가 왜 그리 분위기가 좋은지, 감상하기 딱 좋은 코스네요!! 
이곳도 리틀포레스트에 나오는 핫플레이스와 동등 수준이상인 거 같아요.

화본역 쉼터전경화본역 안내도

멀리 새마을호가 전시되어 있는 걸 볼 수도 있네요.

화본역 새마을호 전시


6. 영화 리틀포레스트 영화촬영지 (혜원의 집)

 

오늘의 마지막 종착지이자, 제일가고 싶은 곳!! 핫플!!
혜원의 집(영화 역할: 김태리)으로 갑니다.
 
화본역에서 멀지도 않아 가기도 좋습니다.
햇살이 이제 노을에 가까워 질정도 내려와서 서둘러야 했어요.
 
마을 앞 주차장에 내리면 이렇게 '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라고 홍보를 해 놓았네요.
영화 주인공들의 모습을 포토존으로 귀엽게 표현해 놓았네요.

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리틀 포레스트 영화장면
(좌) 포토존 (우) 영화 리틀 포레스트 주인공의 모습

[장소정보]

구분 세부내용
위치정보 대구 군위군 우보면 미성5길 58-1
체험정보 나들이, 잔디마당, 포토존, 해바라기
운영시간 연중무휴
입장요금 무료
주차유무 별도주차장 있음, 
체험문의  -
홈페이지 별도 없음

[위치정보]

 

영화 리틀포레스트 촬영지

대구 군위군 우보면 미성5길 58-1

map.kakao.com

자 본격적으로 '혜원의 집'으로 들어가 봅니다.
영화 '리틀 포레스트'에 나오는 장면과 실제 체험 장면을 교차해서 보여 드리려 하오니 멋진 핫플을 즐겨보세요.

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 안내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 안내도

돌담도 운치를 더해주네요

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 입구

포스터에 나오는 집 맞죠? ㅎㅎ
아담하니 소수인원이 살기에 딱 좋은 집인 거 같네요~

리틀 포레스트 영화포스터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 집 전경
(좌) 영화 포스터, (우) 영화에 나온 혜원의 집

 
아래 사진은 혜원이 키우던 소가 있던 곳이네요.

그리고 집 초입의 우측에는 혜원의 자전거 놓여있어요.
실제 타도 되는데 시간상 패스~

실제 영화 포스터에서 혜원이 자전가 타는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리틀 포레스트 영화포스터-자전거타는모습

메인 집 앞에는 곶감 샘플이 주렁주렁. 
실제 영화 장면에서도 걸려 있는데 맛있어 보입니다.

리틀 포레스트 영화장면-곶감먹는장면

실내를 들어오면 혜원엄마(역 : 문소리)가 맛갈스럽게 요리를 선보인 주방도 보입니다.

 

리틀 포레스트 영화장면-혜원엄마 요리

 

주방에서 바로본 거실과 침실.
여기서 혜원(역 : 김태리)과 재하(역 : 류준열), 은숙(역 : 진기주)이 수다를 떨던 곳이네요.

리틀 포레스트 영화장면-혜원,재하,은숙이 수다떠는 거실

영화에 장면들을 그대로 잘 보존하고 있습니다.
관리하는 사람들은 보이지 않는데 이른 아침이나 저녁에 관리하는 듯합니다.

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 집 - 주방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 집 - 거실
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 집 - 거실2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 집 - 거실3
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 집 - 안방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 집 - 등기구

아까 거실에서 본 처마밑 곶감들은 혜원이 곶감을 만들어 말린 듯... 해 보이지만 
사실은 모형이에요. ㅎㅎ

리틀 포레스트 영화장면-혜원의 곶감만들기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 집 - 처마내 달린 곶감

영화를 보면서 좋았던 장소들을 실제로 보니 영화 속 이야기들이 저절로 떠오르네요.
왔다 갔다 혜원의 집을 보며 이런 집을 나중에 사서 살면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 집 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 집

'혜원의 집' 바로 옆에 있는 마을 앞 벽면에도 이렇게 영화 '리틀 포레스트'를 홍보해 놓았네요.

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 마을홍보

밤에 다슬기를 잡던 '구천'도 보이고~ 
멋진 '혜원의 집'을 정말 잘 구경했습니다!! 
낭만적이다 못해 행복한 장소임이 정말 분명합니다~

리틀 포레스트 영화장면-다슬기 잡는 구천장면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 구천
(좌) 영화속 구천, (우) 실제 구천의 모습


7. 군위맛집

6군데를 쉼 없이 돌아다니며 보느라 배고파서 간 곳은 '리틀 포레스트' 영화촬영지 근처이며 군위에서 유명한 '군위 참 좋은 한우 직판장(정육식당)'이에요

군위 참좋은 한우 정육식당 간판군위 참좋은 한우 정육식당 앞 연못

[장소정보]

구분 세부내용
위치정보 대구 군위군 효령면 간동유원지길 5 1,2층
주요메뉴 한우, 육류
영업시간 연중무휴, 월~토 11:00 ~ 20:00, 일 11:00 ~ 19:20
주차유무 별도주차장 있음, 
홈페이지 별도 없음

[위치정보]

 

군위참좋은한우직판장

대구 군위군 효령면 간동유원지길 5

map.kakao.com

가성비 좋은 등심으로 맛있게 배를 채우고 군위 여행을 마치고자 합니다.

군위 참좋은 한우 정육식당 생등심군위 참좋은 한우 정육식당 등심구이


8. 기타 군위 여행추천명소

사실 더 가볼 곳이 많은데 시간이 없어 아쉽네요.
대신 링크로 남겨둘 테니 1박 2일 가실 분들은 아래의 3곳의 명소도 꼭 가보시길 바래요~~

 

1) 사유원 
강추하나 입장료가 50,000만 원으로 비쌉니다.
예약은 필수이고, 수목원의 형태를 취하지만 멋진 건축물이 자리 잡고 있어 힐링할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사유원 홈페이지

'사유원'은 단순한 수목원 관람에서 한발 더 나아가 원내를 거닐며 자아를 돌아보고 깊이 생각하게 하는, 진정한 '사유'의 정원입니다.

www.sayuwon.com

 

 
 

2) 삼국유사테마파크
유아나 아이들하고 놀기에 좋은 데랍니다.

 

삼국유사테마파크

상상속의 세계가 열린다

gunwi3964.co.kr

 

 
 

3) 김수환 추기경 생가
추기경님을 존경하시는 분들은 이곳으로 오세요~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 : 문화 · 관광

www.gunwi.go.kr

 

 
 


빛과 꽃이 충만한 2박 3일 봄맞이 제주여행 첫번째 이야기(소노캄 제주, 은희네 해장국, 빛의 벙커, 광치기 해변)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빛과 꽃이 충만한 2박3일 봄맞이 제주여행 01-소노캄 제주, 은희네, 빛의 벙커, 광치기 해변

봄맞이 2박 3일의 여정으로 제주도 여행을 가봅니다. 빛이 가득하고, 꽃들이 충만한 제주도의 봄은 저에게도 마음의 봄이 됩니다. 짧은 2박 3일 여정이지만 알차고 빡세게 제주도 서귀포의 구석

bewall2401.com

리틀 포레스트로 핫플인 대구 군위 여행 완전정복 1탄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리틀 포레스트로 핫플인 대구 군위 여행 완전정복 01 - 아미타여래 삼존석굴, ​한밤마을, 화산산

리틀포레스트라는 영화를 아시나요? 모르셔도 되지만 알면 더 좋은 영화인데, 그 배경이 된 대구 군위여행을 도전해 봅니다. 군위는 18년 ’ 리틀 포레스트‘라는 영화가 히트하며 다음 해부터

bewall2401.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