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성장일지

기업의 진화나 변화에는 '단 하나'의 제품이 중요하다.

by 비월 2401 2023. 5. 23.
반응형

단 하나의 힘을 통해 남다른 성과를 이끌어 낸 기업이 수도 없이 많다.

단 하나의 힘

놀랍게 세계적으로 성공한 기업들은 스스로 가장 유명하게 만들거나 가장 많은 돈을 벌어다 준 하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다.

샌더스 대령은 하나의 치킨 조리법을 가지고 KFC를 시작했다.

하나의 치킨 조리법

스타워즈가 가진 '단 하나'는 상품이 아닌 영화이다.

(영화의 수입은 43억 달러, 캐릭터 완구 수익은 100억 달러)

하지만 영화가 있기에 완구의 존재가 있는 것이다.

스타워즈 캐릭터

애플은 훌륭한 '단 하나'를 또 다른 것으로 바꾸는 동안에도  단 하나의 힘을 유지시킨 완벽한 사례이다.

'아이맥, 아이튠즈,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등....'

새로운 '황금기기'가 꾸준히 스포트라이트를 받음에도 다른 제품들의 생산이 중단되지 않았고, 세일 상품으로 전락하지도 않았다.

아이패드


현재의 '단 하나'가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으로 화제를 모으는 동안 다른 제품들도 계속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기업이 자신만의 '단 하나'를 갖게 되면 사업자체를 완전히 다른 눈으로 보게 된다.


내가 해야 할 '단 하나'가 무엇인지 모른다면, 그것을 알아내는 일이 내가 해야 할 '단 하나'이다.

내가 해야 할 '단 하나'

내가 찾아야 할 '단 하나'는 찾기 쉽지는 않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미래를 생각한다면 '단 하나'에 생각하고 몰입하겠다.

지금 당장 떠오르는 것은 책을 읽고, 방향을 찾아가는 것이 우선인 것 같다.

그러면서 책에 관련된 내용들을 이행하며 나에게 맞는 것들을 찾아야겠다.

노력하고 노력하고 '단 하나'를 찾기 위해 말이죠.


[Morning]

내가 감사하게 여기는 것들

  1. 단 하나의 해야 할 일 인식에 감사.
  2. 성장일지를 씀에 감사.
  3. 책을 봄에 감사.

오늘을 기분 좋게 만드는 것들

  1. GS CLEAN
  2. GS LAYOUT
  3. GS MKT B

오늘의 다짐

  1. 원하는 생각대로 CLEAN
  2. 원하는 그림대로 LAYOUT
  3. 원하는 글처럼 B

[Evening]

오늘 있었던 굉장한 일 3가지

  1. GS 몰입
  2. GS 멀티플레이어
  3. GS 누수

오늘을 어떻게 더 좋은 날로 만들었나?

  1. GS BD 배치
  2. GS PAT, B
  3. GS 누수 발견

성공은 혼자 할 수 없습니다. 같이 성공할 생각에 대해 아시려면 아래링크를 클릭하세요.

 

혼자 성공하는 사람은 없다.

'단 하나'의 개념은 물건뿐 아니라 사람에게도 적용됩니다. '한 사람(The one person)'의 힘이 얼마나 큰 차이를 만들어 내는지 알 수 있습니다. 월트디즈니는 그의 형인 로이가 아트스튜디오에 취직

bewall2401.com

파급효과에 아시려면 아래링크를 클릭하세요.

 

도미노 효과

도미노 한 개는 크기가 같은 다른 도미노뿐 아니라 자기 몸집보다 훨씬 더 큰 것들까지 넘어뜨릴 수 있다. 첫 번째 도미노의 크기가 고작 5㎝ 이지만 등비수열로 계속된다면, 18번째는 피사의 사

bewall2401.com

 

반응형

#tt-body-page blockquote[data-ke-style='style1']::after { content: ''; display: block; background: url(https://t1.daumcdn.net/keditor/dist/0.4.9/image/blockquote-style1.svg) no-repeat 50% 0; padding-top: 34px; transform: rotate(180deg); }